금정산 간단 산행 4망루-북문-원점회귀 산행 후기

금성동 등산로 입구 초소 앞에서 4망루-북문 원점회귀 등산 후기

봄 볕 따스한 날 금정산 간단 산행을 한 후기입니다.
일단은 차량으로 만덕 고개를 넘고 금성동에서 학생인성교육장을 목표로 거의 다 갈 쯤 등산로 입구 초소가 3거리 위에 있습니다.

초소 아래 약 20m 거리 우측으로 등산객들이 항상 주차하는 구간입니다.
여기서 주차 한 후 이번엔 초소 앞으로 다시 올라와서 도토리 묵과 파전 파는 가계를 향해 임도를 따라 가다 가계 거의 다갈 쯤 길가에 이정표 제4망루 가는 길이 나타납니다.

산목련 필 때 환상적인 등산로인데 이번엔 약간 늦은 탓에 목련 꽃은 시들고 아직 피고있는 진달래는 길가에 많이 보입니다.

금정산 고당봉

나냥나냥 올라가면서 길가에 예쁘게 핀 양지꽃 ,각시붓꽃, 산제비꽃을 보면서 자태가 사진 앵글에 좀 예쁘게 나올만한 것들이 보이면 쭈그리고 앉아서 몇장 찍으며 4망루에서 한참 쉰 후 곧바로 의상봉 앞길과 원요봉-북문까지 갇다가 임도를 따라 하산 원점으로 돌아 왔습니다.


산제비꽃


제4망루 오를 때까지 길가에 핀 야생화는 정말 예쁨니다.
막 피어난 산제비꽃 형제들의 자태가 너무 좋아서 몇장 담았습니다.


금정산 야생화 양지꽃

길가에 쭈굴시고 엍드린 김에 옆에있는 노란 양지곷도 담았습니다.흔하디 흔한 양지꽃이지만 예쁘기로 하면 양지꽃만한 야생화도 드물것입니다.



산제비꽃

제 4망루를 지나면서 부터는 말동무가 생겨서 야생화 찍는거 그만두고 산행만 집중했습니다.



금정산 간단 산행 4망루-북문-원점회귀

참고 할 분이 있을진 모르지만, 산행지도를 그렸습니다.

총 거리는 약 7Km 정도로 인생 후반전 사는 사람들에게는 딱 알맞는 코스라고 생각합니다.
초반에 약 1.2km정도 경사로를 오른 후부터는 힘든 경사로도 엇ㅂ고 북문에서는 임도를 따라서 쭉 내리막 길이니 스틱만 챙기면 노약자 코스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.

새 생명과 떠난 생명

야생화 몇점 찍은것을 아래에 올립니다.
연한 새잎이 올라오는 맹감나무에 작년에 맺은 열매가 붙어있어서 떠난 생명과 솟아 오르는 새 생명이 너무나 대조적으로 보입니다.
 

황사 낀 마린시티

산행하기도 좋고 무척 맑은 날임에도 불구하고 저 멀리 보이는 마린시티 방향에는 황사가 제법 있습니다.봄철 황사는 골칫거리지만 부산은 상당히 양호 한 편입니다.


금정산 의상봉

제4망루에서 바라본 의상봉입니다.
마침 한 등산객이 빈 공간을 채워줘서 조금은 덜 민밋합니다.


금정산 야생화 각시붓꽃

짙은 자주색의 각시 붓곷 좀 보소 !
이렇게 철초하고 예쁜 꽃잎과 거슬리지 않는 하얀 무늬는 너무 예쁩니다.산에서 봄철 만나는 야생화로서 이 각시붓꽃 만큼 쨍하게 다가오는 꽃은 없을것입니다.
 

야생화 각시붓꽃

아래는 금정산성 제 4망루에서 의상봉을 바라보며 찍은 영상입니다.
바람 소리가 심하게 들리는데 이곳이 원래 바람이 센 곳인데 그날 따라 바람이 많이 불기도 했습니다.



금정산 제4망루




#야생화 #각시붓꽃 #양지꽃 #산제비꽃 #금정산등산지도, #금정산제4망루 #금정산성북문 #금정산노약자코스 #고당봉 #원효봉 #의상봉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꽃 중의 왕 모란(牡丹)꽃 예찬(礼讚)

노란 봄 꽃 씀바귀 Ixeris,Wild Lettuce

하늘매발톱 꽃 Columbine

헷갈리기 쉬운 말 한글맞춤법 봉오리-봉우리

수양느릅나무 ,楡나무,Pendula Ulmus parvifolia